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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로세움, 신세계아이앤씨 ‘셀픽’ 풀필먼트서비스 고도화
     
    2022/05/25


콜로세움이 신세계아이앤씨가 운영하는 클라우드 기반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 ‘셀픽’과 제휴를 맺는다고 밝혔다.
셀픽은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판매자를 위한 통합 판매재고 관리 솔루션으로, 온·오프라인 매장 통합 관리, 상품, 주문, 물류, 배송, 고객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콜로세움은 셀픽의 API를 COLO 솔루션과 연동해 주문 정보 수집, 포장, 배송, 운송장 번호 자동 업로드 등 풀필먼트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한다는 전략이다.
업계에서 흔히 사용되는 웹크롤링 방식에서 벗어나 셀픽과 API 연동을 진행함으로써, 안정적으로 판매 플랫폼과 연동, 주문 수집이 가능해지고 연동 속도도 대폭 개선돼 물류센터별 재고량 및 예상 입고량을 예측해 이전보다 신속한 배송을 지원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콜로세움 박진수 대표는 “물류센터 고도화뿐만 아니라, 풀필먼트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 접점에서 편의성을 높여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아이앤씨 IT서비스담당 정아름 상무는 “콜로세움과의 이번 파트너십이 셀픽의 물류서비스를 풀필먼트 서비스로 확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판매, 재고 관리부터 물류까지 한번에 해결함으로써 셀러에게 꼭 필요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월간 물류매거진(www.ulogistic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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